특히, 시는 65 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코로나 19 백신과 인플루엔자 백신의 동시접종이 가능하므로 이를 적극 권고하고 있다.
예방접종 희망자는 관내 위탁의료기관에 백신 보유 여부를 확인한 후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당일 접종할 수 있으며, 지정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및 김제시·김제시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시는 지난 24일부터 오는 12월 23일 한 달 동안 ‘어린이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집중 접종기간 ’을 운영해 단체생활로 인해 인플루엔자 유행에 취약한 영유아·초등학생 등 어린이의 겨울철 건강을 보호하고자 접종 독려에 나섰다.
겨울철 호흡기 감염병 유행 시기 이전에 예방접종 효과 지속 기간 및 접종 후 2~4 주 면역 형성 기간을 고려해 빠른 시일 내에 인플루엔자·코로나 19 예방접종 할 것을 당부했으며, 코로나 19 예방접종은 65 세 이상 어르신뿐만 아니라 면역저하자 및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 등 고위험군에 대한 집중적인 보호를 위해 접종에 적극 참여하기를 권장하고 있다.
김정아 보건소장 직무대리는 “올해 일찍 찾아온 인플루엔자와 코로나 19 유행에 대비하기 위해 아직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대상자들은 접종에 적극 동참해달라.”고 독려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