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임실군
임실군, 제105주년 청웅면 기미3.1독립운동 기념식 개최박준승선생기념사업회 주관, 그날의 함성이, 하나 된 임실의 힘으로
   
▲ 임실군, 제105주년 청웅면 기미3.1독립운동 기념식 개최
제105주년 청웅면 기미3.1독립운동 기념식 및 재현행사가 박준승선생기념사업회 주관으로 지난 15일 청웅면 기미만세공원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설상희 부군수, 이성재 임실군의회 의장, 손순욱 전북동부보훈지청장 등을 비롯한 각급 사회단체 및 학생, 주민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박준승 선생의 유족이 참석해 기념식의 의미를 더했다.

기념식은 3.15 운동 약사 보고를 시작으로 독립선언서 낭독, 3.1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시가행진 및 재현행사 등을 진행했으며 임실필봉농악단의 3.1절 기념 추모 공연을 통해 우리 민족의 얼을 새기며 선열의 희생정신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임실군 청웅면 출생으로 민족 대표 33인 중 한 분인 박준승 선생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기미만세공원에서 3월 15일을 기점으로 시작해 청웅면 전체에 독립운동이 확산된 것을 기념해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설상희 부군수는“우리 선조들은 독립에 대한 열망 하나로 목숨까지도 아끼지 않고 만세 운동에 동참하셨다”며“거룩한 희생으로 이뤄낸 역사적 독립운동을 가슴 깊이 새겨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임실을 만들자”고 말했다.

또한 이날 기념식에 이어 임실문화원 강당에서 전북일보, JTV 전주방송, 사)사선문화제전위원회, 사)독립운동가 박준승선생기념사업회 주최로 3.1만세운동 105주년 기념 특별강연회가 개최됐다.

‘일제강점기 항일운동 전개와 전북 임실지역의 3.1 운동’등을 주제로 강연이 이어졌으며 35사단 장병과 임실동중학교 학생들이 참여해 미래세대가 함께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최경수 기자  samnamilbo@daum.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경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