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순창군, 대규모 야구대회 등 각종 대회 개최, 지역경제 활성화 주력
   
▲ 순창군, 대규모 야구대회 등 각종 대회 개최, 지역경제 활성화 주력

순창군이‘2024년 순창군수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를 비롯해 각종 체육대회를 15일부터 28일까지 14일간 순창군 일원에서 개최했다.

에 따라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14일 군에 따르면, 2월 한 달간 순창공설운동장 및 팔덕다용도경기장에서 총 4개의 대회가 열리며 이번 대회를 통해 약 3,450명의 선수와 부모, 관계자가 순창을 찾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군은 이번 기회를 통해 경기장을 찾는 선수들과 부모, 코치진 등에게 순창의 대표적인 관광지 및 축제 등을 소개하기 위해 경기장 내에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하기로 했다.

군은 이러한 현장 홍보를 통해 순창을 찾은 선수와 관계자들이 체육행사를 즐길 뿐만 아니라 순창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다시 찾고 싶은 순창, 머물고 싶은 순창을 가슴에 새기고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군은 야구를 즐기러 온 관광객들에게는 특별하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제공하고 순창의 인지도를 높여 관광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방침이다.

아울러 군은 이번 체육행사를 출발점으로 삼아, 앞으로도 각종 축제장, 박람회 등 찾아가는 홍보부스를 운영해 통해 순창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관광객 유치지원 사업을 홍보해 개별관광객과 단체관광객 유치에도 힘쓸 것이다.

최영일 순창군수는“체육행사를 위해 방문한 선수분들과 관계자분들이 체육행사 기간이나 끝난 후에도 순창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순창군 내에 행사가 추진될 시에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 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순창군수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는 대한유소년야구대회과 주최·주관하는 대회로 지난해 130여개팀 3,000여명이 순창을 방문해 순창군 관내 읍·면 단위를 포함한 숙박업소와 지역 요식업, 커피숍 등 소상공인 매출증대를 통해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이문수 기자  samnamilbo@daum.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문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