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남원시
“남원시, 지능형 교통체계구축”본격 시행교통혼잡 구간에 대한 실시간 분석을 통한 교통흐름 크게 개선
   
▲ “남원시, 지능형 교통체계구축”본격 시행

남원시가 교통난을 해소하기 위해 지능형교통체계 구축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2022년 공모사업으로 15억원의 국비를 확보했으며 고도화 및 확장사업을 위한 2차 공모에도 적극 대응해 남원시에 맞는 지능형 교통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능형교통체계는 교통수단과 교통시설에 전자·정보·통신·제어 등 지능형 기술을 접목시킨 차세대 교통시스템이다.

이러한 지능형 시스템이 구축되면 시내 진입 교통량 분산, 시내 주요 교통축과 교통혼잡 구간에 대한 실시간 분석을 통한 최적의 신호운영으로 교통흐름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첫 단계 사업으로 국비 15억원을 투입해 교통상황을 모니터링하는 교통정보센터와 실시간 방향별 교통량을 수집해 최적의 신호주기를 산출하는 스마트교차로를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전광판을 통해 실시간으로 수집된 교통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해 교통량을 분산시켜주는 교통정보제공시스템, 공영주차장의 잔여 면수를 표시해주는 주차정보제공시스템, 돌발상황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돌발상황관리시스템을 설치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지능형교통체계 도입을 시작으로 향후 시스템 구축 확대 및 운영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 개선 등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서비스 및 시스템을 고도화해 미래형 교통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대수 기자  samnamilbo@hanmail.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대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