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부안군
부안군, 2023년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수행기관 모집
   
▲ 부안군청
부안군은 12월 7일부터 12월 9일까지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사회참여 확대 및 소득보장을 지원하고자 2023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및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내년도 장애인일자리사업은 올해보다 2개사업 23명에 227백만원이 늘어난 938백만원을 투입해 4개사업에 총 68명을 선발한다.

유형별로는 노동시장 취업을 위해 필요한 실무능력 습득을 지원하고 일정기간 소득을 보장하는 일반형일자리에 23명,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직업생활 및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직업경험을 지원하는 복지일자리에 30명, 발달장애인을 요양보호사의 업무를 지원하는 일자리에 배치해 일자리 경험을 제공하는 특화형일자리에 5명, 최중증장애인에게 공공일자리를 제공하는 전북형 중증장애인 공공일자리에 10명을 선발한다.

신청자격은 우리군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장애인복지법상 등록된 미취업 장애인으로 행정 보조업무 수행이 가능한 자이며 우선선발기준 점수와 참여 신청자의 사업 참여 가능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면접 점수를 합해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하며 부안군청 사회복지과에서 신청서를 접수한다.

선발 이후 관계 법령에 의해 성범죄경력조회가 이루어지며 결과에 따라 참여 제외가 될 수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 소득이 감소하거나 자격이 중지될 수 있으니 참여 신청 시 유의사항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복지·특화형·전북형 일자리사업은 부안군이 사회복지시설 및 비영리민간단체의 신청을 받아 적격 여부를 검토해 사업수행기관을 선정, 위탁 추진한다.

복지·특화형·전북형 일자리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인은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에 신청서를 접수해야 한다.

홍정우 기자  jbjb0153@daum.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정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