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외교부 ‘위고 서포터즈’제3기 발대식 개최
   
▲ 외교부 ‘위고 서포터즈’제3기 발대식 개최
외교부는 우리 국민과 주한미군 간 상호 이해 제고 및 우호 증진을 위한 ‘위고 서포터즈’제3기를 출범하고 6.25. 오후 발대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위고 서포터즈’라는 명칭은 한미동맹의 구호인 “같이 갑시다”에서 유래한 것으로 우리 국민과 주한미군 간 우호 증진이라는 동 홍보단의 활동 취지를 반영하고 있다.

2020년 시작되어 올해 3기를 맞이하는 ‘위고 서포터즈’에는 우리 국민, 국내 거주 미국 국적자, 주한미군 장병 및 가족 등 한미 간 우호 증진에 관심 있는 양국 국민들이 지원해왔으며 이번 3기 서포터즈에는 약 300명의 지원자 중 42명이 최종 선발됐다.

‘위고 서포터즈’ 발대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나, 올해에는 처음으로 대면 개최된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위고 서포터즈’는 주한미군 장병과 함께하는 교류 행사, 한미 동맹 관련 주요 지역 탐방, 관련 사회관계망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리 국민과 주한미군 간 호혜적 교류의 지평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위고 서포터즈’제3기 활동을 통해 다양한 배경을 가진 양국 국민들이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통해 한미 동맹의 소중함을 깊이 체감하고 그 경험을 사회관계망을 통해 국민들과도 공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외교부는 서울과 평택에 설치된 SOFA 국민지원센터, SOFA 민군관계 분과위원회 주한미군에 대한 우리 국민의 인식조사 등 다양한 민군관계 활동과 사업을 통해, 우리 국민과 주한미군 간의 이해를 제고하고 긍정적인 접촉면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경주해 오고 있다.

특히 사회관계망를 통해 이러한 활동들을 폭넓게 공유하고 일반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더욱 많은 국민들이 주한미군과의 다양한 교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민군관계 증진 프로그램을 한층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전북제일신문  webmaster@jbjnews.com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북제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