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완주군
“완주군 아파트 공동체 활동으로 꿈 키워 보세요”자격증 취득, 버섯재배 일자리, 창업 지원 등 르네상스 2차 모집

공동체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고 있는 완주군이 아파트 르네상스 2차 사업에 참여할 공동체를 모집한다.

공모분야는 △전문자격증 취득반 △단지 내 버섯재배 등 주민참여 일자리형 △창업 초기 단계를 지원하는 디딤돌형 △공동체 자율제안 총 4개 유형이다.  

전문자격증 취득, 디딤돌(창업지원)형은 자립형 공동체로 나아가도록 단계적으로 지원하여 사회적경제조직의 기반을 마련하는 사업이며, 특히 창업을 꿈꾸고 있는 경력단절 여성, 퇴직 시니어들로 구성된 아파트 공동체에게 좋은 기회이다.

공동체 자율제안 사업은 정형화된 공모사업의 틀에서 벗어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사회의 문제해결을 위해 공동체 구성원(5인)이 자율적으로 제안하는 사업으로, 심사를 통해 사업비가 지원된다.

접수일정은 3월 4일부터 3월 5일까지로 완주군청 6층 사회적경제과에서 직접 접수받는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되면 4월부터 공동체 활동을 시작할 수 있게 된다. 

완주군은 중간지원조직, 현장 활동가, 찾아가는 사업설명회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사업이 원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사회적경제과(063-290-3232~3)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채 기자  haram7895@daum.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