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김제시
박준배 김제시장, 정세균 국무총리에 지역현안 건의만경강 추가 하천정비 사업 등 현안사업 국가예산 지원 요청
   
▲ 김제시청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시민의 안전확보와 경기침체를 극복하고 더 나은 일상, 정의로 도약하는 김제 실현을 위해 박준배 김제시장이 연초부터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박시장은 지난 13일 정세균 국무총리에게 위드 코로나시대 사회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지역현안 해결에 필수적인‘새만금 연결도로 국도승격 및 확장 사업’과‘만경강 추가 하천정비 사업 ’등이 추진되어야 하는 당위성과 김제 미래비전을 설명하고 국가예산지원을 건의했다.

먼저, 새만금 내부개발 가속화 및 동서도로 개통으로 차량통행이 증가함에 따라 새만금 신항만에서 전북혁신도시 구간을 잇는 연결도로를 국도로 승격하고 기존 2차로를 4차선으로 확장해 전주광역권 및 새만금권 교통편의를 제고 할 수 있도록 국가도로망종합계획 반영을 건의했다.

이어 기후변화로 인한 강수량 증가, 상습침수 등 재해를 예방하고 새만금유역 수질개선을 위해 필수적인 만경강 저수로 준설, 샛강수로 및 초지 조성 등이 추진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박준배 시장은 “4차 산업혁명과 사회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며 김제시의 위상 제고를 목표로 전 공직자가 지속 가능한 경제·산업·문화관광·생활 기반 마련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있다”며 “시민이 행복한 김제 실현과 지역 현안 해결에 필수적인 2022년 국도비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밝혔다.

성춘경 기자  chunkg@naver.com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춘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