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군산시
군산시, 저출생 극복 인구정책 설문조사 실시
   
▲ 군산시, 저출생 극복 인구정책 설문조사 실시

군산시는 저출생·고령화 문제에 대한 시민 인식과 정책 수요를 파악하고자 오는 3월 11일까지 20세 이상 군산에 거주하는 군산시민 및 단기 거주자를 대상으로 인구정책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연말 군산의 인구가 26만명이 붕괴 되는 등 인구감소의 심각성을 절감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번조사를 통해 변화하는 인구 구조에 대응하는 맞춤형 인구정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조사 내용은 결혼·출산·양육과 정주 여건을 비롯한 인구문제 전반에 대한 인식 등 관련된 4개 분야 18개 문항으로 구성됐다.

설문조사는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실시되며 참여방법은 군산시청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 등 소셜미디어의 QR코드에 접속해 문항에 답변하면 된다.

관련 이벤트로 온라인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설문조사 기간 내 기업체, 병원, 보건소, 어린이공연장, 공동육아 나눔터 방문을 통한 오프라인 설문조사도 함께 진행한다.

이헌현 인구대응담당관은 “시민의 생각이 담긴 객관화된 자료를 취합하고 이를 근거로 체감도 높은 인구정책을 마련하고자 설문조사를 실시하게 됐다”고 밝히며 “시민의 마음을 고스란히 정책에 담아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군산시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 분석을 바탕으로 지역민이 원하는 시책을 발굴하고 인구정책 시행계획 수립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찬우 기자  a82816060@gmail.com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찬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