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사람들
“음식으로 재능 기부해요!”...익산 청년주방 나눔 ‘훈훈’설 맞아 지역 아동 25명 초청 나눔 행사 실시

익산 청년공유주방 청년들이 재능기부를 통한 따뜻한 나눔 행사를 전개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19일 시는 설을 맞아 익산다이로움 청년공유주방에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25명을 초청해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년공유주방에서 영업하고 있는‘뚱’s파스타’,‘익산제빵소’,‘호랑이곳간’ 청년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청년들은 점포별 대표메뉴인 단짠불고기파스타와 볶음우동, 탕수육 뿐 아니라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메뉴를 직접 만들고 쿠키와 구움과자를 선물로 제공한다.


청년공유주방 운영자들은 “시에서 도움을 받았던 감사한 마음을 지역아동들에게 희망으로 배달하기 위해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며“앞으로도 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시 관계자는“청년들이 스스로 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나누는 마음을 가지고 실천하는 것에 감사하게 생각한다”며“앞으로 청년공유주방이 지역주민의 사랑과 관심 속에서 지역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다이로움 청년공유주방은 창업과 홀로서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박승옥 기자  seungok3458@hanmail.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승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