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전북대 윤정호 교수팀 ‘이공분야 개인기초연구사업’ 선정5년간 14억원 지원 받아
윤정호 교수

전북대학교 치과대학 치주과학교실 윤정호 교수(사진) 연구팀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2024 이공분야 개인기초연구사업(중견연구-글로벌협력)’에 선정됐다.

이 사업 선정으로 윤 교수팀은 앞으로 5년에 걸쳐 14억여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치주인대줄기세포 신호전달 조절에 기반한 치주조직재생 촉진약물의 효능 규명 및 최적화’이라는 연구과제를 수행한다.

선정된 연구과제는 치주조직 재생을 보다 실질적으로 구현하고 임상적으로 활용가능한 혁신적인 치주조직 재생 치료제 개발의 토대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연구는 바이오 분야 스타트업인 (주)스템덴과 공동으로 진행된다.

글로벌 연구협력을 위해 미국 UTSHC(University of Tennessee Health Science Center) 연구자인 Gabor J. Tigyi 교수와 국제 공동연구를 추진하고, 한국을 중심으로 한 국제 공동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진행하여 효율성 증대와 기술개발의 실용화를 모색할 계획이다. 

윤정호 교수는 “관련 연구 진행을 통해 치주조직재생 촉진약물을 발굴 및 임상 적용을 위한 기초 근거를 확보해 새로운 기술에 기반한 임상 치료법이 실제 치료 현장에 도입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이를 통해 임상 치료기술 혁신에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윤상 기자  sangsan83@hanmail.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윤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