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순창군
순창군, 중대재해 예방 사업장 현장 집중 안전점검
   
▲ 순창군, 중대재해 예방 사업장 현장 집중 안전점검

순창군이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중대재해 예방을 도모하고 근로자와 이용자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군 소속 사업장 및 시설물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중대재해 예방 민간 노동안전지킴이단과 합동으로 진행됐으며 이들은 중대재해처벌법과 산업안전보건법 등에 따른 안전보건 의무사항 이행과 현장 안전보건 실태를 집중 점검했다.

특히 군 소속 현업사업장에 대한 현장점검을 통해 종사자들에게 근무 중 발생할 수 있는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수칙을 재교육함으로써 사고 위험성과 예방 조치에 대한 공감대를 높일 수 있었다.

또한 이용자들의 안전을 위한 시설물 중 발효테마파크와 금과 어린이집, 기타 교량 시설물에 대한 합동점검을 통해 안전관리계획과 그에 따른 안전점검, 현장 시설 운영·관리 현황을 검사했다.

공공 발주공사 현장점검에서는 △개인보호구 착용 △주요재해별 예방조치 △재해예방 기술지도 현황을 점검했고 특히 여름철 폭염 및 호우 시 근로자 안전관리 수칙을 준수해 무재해 안전사업을 추진하도록 지도했다.

군 관계자는“사고는 예기치 못한 곳에서 갑자기 일어나는 만큼 안전 문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안전 수칙과 의무 사항을 보다 철저히 이행함으로써 군민 모두가 안전한 행복 순창을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문수 기자  samnamilbo@daum.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문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