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순창군
순창군,‘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참가도시민 유치를 위한 귀농귀촌 정책 홍보 및 상담의 장 마련
   
▲ 순창군,‘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참가

순창군이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2024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순창군 귀농귀촌 홍보를 통한 도시민 유치에 나섰다.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는 스마트팜 시대에 발맞춰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귀농귀촌에 대한 길잡이 역할을 함과 동시에 도심과 농촌을 연결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다.

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순창군 귀농귀촌협의회와 함께 부스를 운영하며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순창의 다양한 귀농귀촌 정책을 홍보하고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이사정착비, 주택수리비, 귀농인 소득사업, 귀농인의 집 운영, 순창에서 살아보기, 청년영농실습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중점적으로 소개해 예비 귀농귀촌인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으며 순창군의 우수한 귀농귀촌 정책을 널리 알렸다.

최영일 순창군수는“이번 박람회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된 것은 순창군의 귀농귀촌 정책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증거라고 생각한다”며“앞으로도 귀농귀촌인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및 홍보를 통해 순창군 정주인구 유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문수 기자  samnamilbo@daum.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문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