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군산시
군산시 인구정책을 위한 다양한 시민의 의견을 듣습니다시민과 함께 만드는‘키움으뜸 가족행복도시’군산을 위한 인구정책 시민참여단 모집
   
▲ 군산시 인구정책을 위한 다양한 시민의 의견을 듣습니다

군산시가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인구정책 모니터링을 통해 시민 체감도가 높고 실효성 있는 인구정책을 추진하고자 ‘군산시 제2기 인구정책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

군산시 관계자는 “작년 제1기 시민참여단이 육아 · 돌봄 분야를 중점적으로 논의했다면, 이번 제2기 시민참여단은 생애주기별 각 세대의 대표단으로 꾸려나갈 예정이다”며 “군산시는 이번에 선정된 시민참여단과 함께 다양한 관점으로 저출생에 대한 현실과 고민을 이야기하고 대안을 찾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선발되는 제2기 시민참여단은 6월 28일~12월 27일까지 6개월간 활동하며 격월로 인구정책 관련 정기회의에 참여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인구정책 아이디어 제안, 시행 중인 인구정책사업 및 홍보자료 모니터링, 인구정책 관련 행사 참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기간은 6월 5일~18일까지며 모집인원은 분야별로 상이하다.

임신 · 출산 · 양육 · 교육 분야 5명, 청년 분야 3명, 고령친화 분야 2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분야별 50% 미만 접수 시 재공고한다.

반면 모집인원을 초과할경우 서류심사 후 면접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헌현 인구대응담당관은 “시민참여단의 활동을 통한 민 · 관 거버넌스 구축으로 인구정책의 공감대를 확산하고 맞춤형 인구정책 발굴과 시행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1기 시민참여단의 제안으로 추진된 미혼남녀 만남 행사인 ’두근두근 인연 만들기‘가 얼마 전 성황리에 진행되어 15팀 중 9커플이 성사됐으며 하반기에 한 번 더 추진할 예정이다.

이찬우 기자  a82816060@gmail.com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찬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