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익산시
익산시 제69주년 현충일 추념식 개최'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이라는 표어로 개최
   
▲ 익산시청사전경(사진=익산시)
익산시가 제69주년 현충일 맞아 6일 팔봉 군경묘지에서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이라는 표어로 추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추념식에는 정헌율 익산시장과 최종오 익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보훈가족,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지역 기관장, 학생, 시민 등 700여명이 참석했다.

추념식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기 위한 묵념 및 21발의 조총발사를 시작으로 헌화와 분향에 이어 남성여고 2학년 차서원 학생의 헌시낭송, 현충일 노래 순으로 진행됐다.

지역 고등학생들이 150기의 참전용사 묘비에 헌화하며 선열들의 애국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도 가졌다.

정헌율 시장은 추념사에서 "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치신 순국선열들과 호국영령들을 기억해야 한다"며 "현재의 우리가 지역의 미래를 위해 화합하며 끊임없는 희망을 불어넣는 것이 그분들의 숭고한 희생에 보답하는 길이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특별교부세 7억원을 투입해 '팔봉 군경묘지 공원화 조성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준공 예정으로 1982년 6월 조성된 팔봉 군경묘지의 역사적 가치를 기리고 지역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를 제공하는 중요한 공간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한다.

박승옥 기자  seungok3458@hanmail.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승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