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고창군
고창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대식 및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고창군청사전경(사진=고창군)
고창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2일 발대식과 함께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정종만 전 위원장을 비롯한 지역복지유공자 6명에게 공로상을 수여하고 400여명의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수했다.

아울러 비영리 컨설팅 웰펌 김미경 대표를 초청해 ‘더 좋은 고창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천전략’이라는 주제로 역량 강화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고창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읍·면 협의체 총 3개의 조직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14개 읍·면 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역특화사업을 추진하는 등 현장 활동가로서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 다양한 복지 욕구에 대응하기 위해 그 임무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협의체 위원들이 그 역할에 대해 이해하고 지역 주민들의 사회보장 욕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민관 협력체계를 더욱 두텁게 구축하고 분야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자 한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아름다운 고창군을 만들어가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발대식에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서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변함없이 고창군 지역사회복지증진을 위해 힘써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성일 기자  hrp5600@hanmail.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성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