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도의회 소식지 ‘전북자치도의회’ 제86호 발간제406회·제407회 임시회 소통·공감·동행하는 의정활동 내용 수록

전북특별자치도의회가 소식지 ‘전북자치도의회 2024 봄호(제86호)’를 발간했다.
12일 도의회에 따르면 제86호에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열린 제406회와 제407회 임시회에서 다뤄진 의정활동 내용이 담겼다. 특히 새로운 희망의 역사를 써 나갈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출범을 알리고 지역 발전과 도민 행복을 위해 다짐하는 퍼포먼스를 사진 뉴스에 실었다. 
또 도정 및 교육학예행정 질문을 자세히 정리했다. 
5분 자유발언에서는 전북도립국악원 행정운영 개선과 인구감소 대책의 실효성 높이는 ‘인구변화인지 예산제’ 도입, 서예비엔날레조직위 전면 쇄신, 사회적 취약계층의 간병비 지원, 소외된 임업 분야 지원방안 마련 등을 강조했다. 관련 내용은 QR코드로 연동해 동영상으로 볼 수 있다.
두 차례 임시회에서 제·개정된 조례 38건과 건의·결의문 13건도 정리됐다.
특별 기고에는 현 의료문제를 살피고 대안을 짚어보는 ‘의료파업, 본질은 따로 있다’가 실렸으며  한국가요촌 ‘달하’와 전북강변 여행지를 담았다.
또 도의회 유튜브 채널 ‘전북특별자치도의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공식 SNS 계정을 소개했다. 
도의회 간행물편집위원회 강동화 위원장은 “이번 소식지에는 전북특별자치도의 자치권이 원활하게 작동되도록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는 도의회의 각오와 의지를 담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제언, 그리고 응원해 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유호상 기자  hosang4955@naver.com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호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