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군산시
군산시 청년뜰, 제4회 청년의 날 기념청년주간행사‘군산청년 함께偕’개최
   
▲ 군산시청사전경(사진=군산시)
군산시는 청년뜰이 ‘청년의 날’을 맞아 14일부터 오는 16일까지 다채로운 청년주간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군산청년 함께偕’라는 주제로 기획돼 군산청년에게 ‘혼자라는 생각에서 벗어나 함께 하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지역 청년창업가 심리서점 ‘쓰담’과 함께하는 도서 큐레이션, 군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함께하는 직업카드 진로상담, 개인별 1:1 맞춤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원스톱 창업 컨설팅, 음료 및 디저트를 제공하는 청년뜰 偕카페 등이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 참여자 대상으로 지구를 살리는 실천‘자원순환 친환경 제품 나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청년의 날 기념식이 진행되는 16일에는 부대행사로 운영하는 ‘군산시 청년정책 홍보부스’에 참여해 재미와 힐링을 위한 ‘유퀴즈온더군산’이벤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 청년의 날 기념식은 전라북도와 시가 주최하고 청년으로 구성된 청년축제기획단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더욱 의미 있는 행사로 준비됐다.

행사에는 청년뿐만 아니라 시민 등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청년의 날 및 청년주간행사가 지역 청년을 위한 소통의 장이 되어 함께 즐길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의 행복을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찬우 기자  a82816060@gmail.com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찬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