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죽항동,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 인근 학교 홍보 나서드론으로 꿈을 키우고 도전하는 제전행사에 학생 참여 독려
   
▲ 죽항동,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 인근 학교 홍보 나서

죽항동은 9.11.부터 2주간 곡성, 구례 등 인근 30여 학교를 방문해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의 성공적인 행사개최를 위해 홍보에 나선다.

드론은 첨단 미래산업인만큼 학생들의 관심이 크고 이번 제전에서 펼쳐질 e-드론 레이싱대회, 항공드론 체험, S/W 미래채움 창작 패스티벌 등은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는 행사인 만큼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도전의 기회를 선사할 것이다.

오는 10. 6.~10. 9. 4일간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치러지는 국내최초의 드론레이싱 관련 국제행사인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은 드론레이싱 분야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행사로 드론레이싱대회를 비롯해 글로벌 드론산업박람회, 세계 푸드트럭 페스티벌, 미꾸리 하늘을 날다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될 전망이다.

이번 남원 세계드론제전은 전 세계 40여개 국가가 참여하는 국제적인 행사로 다양한 콘텐츠와 공정한 경쟁을 통해 참가 학생들이 드론으로 어우러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K-POP공연, K-AAM 기술경연대회, 직업체험의 날 행사 등도 펼쳐져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다.

허인선 죽항동장은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 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드론에 관심을 갖고 새로운 경험과 도전의 기회를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대수 기자  samnamilbo@hanmail.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대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