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남원시
뜨거운 호응속에 남원춘향 전국 마라톤대회, 전국 바둑춘향 선발대회 성황리 개최
   
▲ 뜨거운 호응속에 남원춘향 전국 마라톤대회, 전국 바둑춘향 선발대회 성황리 개최
“2022 남원춘향 전국 마라톤대회”가 11월 27일 춘향골체육공원을 출발해 남원시 일원에서 당초계획보다 300여명 많은 1,500여명의 마라톤 동호인 등이 참여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대회는 5km, 10km, half, Full 코스로 80대의 최고령 참가자부터 부모 손을 꼭 잡은 어린아이까지 남녀노소 참여해 초겨울 추위도 뜨거운 참가자들의 열기를 막지는 못했다.

또한 사고방지를 위해 경기장, 주로 주차장 등 주요 지점에 충분한 안전관리 인력을 배치하고 구급차 등을 운영해 부상자 발생 시 즉시 조치가 가능하도록 철저히 대비했다.

한편 전국바둑춘향바둑선발대회는 춘향골체육관 외 2개소에서 26일부터 28일까지 500여명이 참여해 개인전, 단체전, 성인부, 어린이부 등을 합해 총 8개부문으로 치러졌다 특히 메인대회라 할 수 있는 춘향부는 1,000만원의 우승상금이 지급된다.

남원시장 최경식은 “최근 체육에 대한 시민들의 욕구가 증가하고 고령화 시대를 맞아 건강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맞춤형 스포츠를 제공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명품도시 조성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강대수 기자  samnamilbo@hanmail.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대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