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정부청사관리본부, 세종소방서 합동 소방훈련 실시겨울철 화재 예방 및 초기대응 역량 제고
   
▲ 정부청사관리본부, 세종소방서 합동 소방훈련 실시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는 11월23일 정부청사 화재 대응 역량 제고를 위해 세종소방서와 합동으로 소방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해 사무실 내 연기 발생기를 작동해 실제 화재 상황을 재연했다.

또한 최초 발견자의 119 신고 정부청사관리본부 내 자체 자위소방대원의 소화기와 옥내 소화전을 활용한 초기 진화훈련 및 전 직원의 신속한 대피상황을 점검했다.

이와 함께 화재 신고를 접수한 세종소방서의 소방차, 119구급차량의 신속한 출동과 화재진화 및 응급환자 후송체계를 점검하는 등 정부청사와 소방서 간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강화하는 훈련도 실시됐다.

특히 이번 훈련은 사회적으로 관심이 높은 심폐소생술에 대한 교육을 병행함으로써 직접 심폐소생술을 체험해 보고 방법을 익히는 등 훈련에 참여한 공무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조소연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장은 “평상시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해 소방서와 정부청사가 유기적으로 대응 체계를 갖추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이번 훈련이 화재 대응 역량을 높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평가하고 다가오는 겨울철 화재 예방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북제일신문  webmaster@jbjnews.com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북제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