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무주군
무주군,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함께 어울려요장애인가족어울림 한마당 열고 화합의 자리 마련
   
▲ 무주군,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함께 어울려요

‘햇살 좋은 가을 날’ 장애인과 비장애인, 아동이 모두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난 27일 사회복지법인 삼동회 무주종합복지관 주관으로 무주장애인노인종합복지관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소통하는 아주 특별한 행사가 마련됐다.

장애인식개선 포토존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화합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으며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 행사로 진행됐다.

장애인식개선 부스를 비롯해 장애인스포츠 체험, 먹거리&부대시설, 마술&버블쇼 공연 등을 통해 장애인, 장애인가족, 아동, 비장애인 300명이 모두 함께 웃고 즐기는 신명나는 하루가 됐다.

이홍교 관장은 인사말을 통해 “장애인가족어울림한마당 행사를 통해 장애인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비장애인과 동등한 역할과 권리를 누릴 수 있음을 알리고 모두 함께 화합하고 소통을 통해 ‘눈이 부시도록 아름다운 가을’을 만들자”고 말했다.

특히 이날 지역사회 단체와 동아리에서 재능기부와 나눔활동도 전개돼 이목을 끌었다.

재능기부와 나눔활동은 바늘여행, 빵수니빵바람났네, 무주군가족센터, 주식회사 아이엠무주, 아트컴퍼니, 오늘네일 달콤베이크숍이 동참했다.

한편 무주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사회와 연계·협력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의 자존감과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쳐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 것을 다짐했다.

김동성 기자  termi777@hanmail.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