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농촌진흥 60년, 메타버스에서 만나다.농촌진흥청 개청 60주년 기념 누리집 개설…13일부터 운영
   
▲ 농촌진흥 60년, 메타버스에서 만나다.
올해 개청 60주년을 맞은 농촌진흥청이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농촌진흥 성과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13일부터 전용 누리집을 운영한다.

농촌진흥청은 개청 60주년을 기념해 국민들의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누리집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개청 60주년 누리집은 농촌진흥 60년 역사와 성과 60주년 기념사업 기념 시집 비전과 목표 국민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를 사용자 입장에서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구성했다.

특히 청소년, 엠제트세대 이용자의 참여와 소통을 확대하고자 메타버스 제페토를 통해 농촌진흥청 60년의 시대별 역사와 대표 성과를 알리고 14개 홍보관을 구현해 3차원 아바타가 되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농촌진흥청은 개청 60주년 누리집 개설을 기념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참여 행사를 진행한다.

축하 댓글 이벤트를 통해 소정의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농촌진흥청 개청 60주년 기념사업 추진기획단 최유림 단장은 “지난 60년 간 농촌진흥청의 혁신적인 성과와 다양한 정보를 국민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차별화를 두었다”며 “누리집을 매개로 국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농업·농촌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북제일신문  webmaster@jbjnews.com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북제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