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순창군
순창군보건의료원, 한의약 골관절·류마티스 통증관리교실 운영골관절질환 발생위험이 있는 노인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한의약서비스 제공
   
▲ 순창군보건의료원, 한의약 골관절·류마티스 통증관리교실 운영
순창군보건의료원에서 오는 1월 17일부터 골관절질환 발생위험이 높은 노인층 대상으로 ‘한의약 골관절 류마티스 통증관리교실’을 운영한다.

순창군은 한의약골관절교실을 1월 17일부터 3월 30일까지 매주 월~수요일 희망 경로당에 한해 진행하며 골관절질환 관리를 위한 한의약서비스, 혈압·혈당 등 기본검사 및 건강상담을 제공한다.

또한 경로당 건강생활실천교실과 연계해 골관절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체조 교육 및 운동용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내 노인층의 비율이 지속 증가함에 따라 순창군보건의료원에서는 노인층을 위해 한의약골관절교실을 분기별로 운영해 2021년에는 총 82회 운영, 1,137명에게 한의약서비스 및 기본 건강상담을 제공해 노인층의 삶의질 향상에 기여해왔다.

보건의료원 정영곤 원장은 “관내 노인층을 위해 찾아가는 한의약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노인층의 골관절질환 예방 및 삶의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으며 “코로나19 발생이 지속되는 상황이다보니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발열체크, 손소독 등 방역수칙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문수 기자  samnamilbo@daum.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문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