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전북도
가을 파종용 사료작물 종자 잊지 말고 신청하세요목초 및 사료작물 종자 구입비의 30~50% 보조지원
   
▲ 전라북도청
전북도가 가을에 파종할 목초 및 사료작물의 종자공급 신청을 4월 1일까지 받는다.

사료작물 종자 신청은 사료작물 재배·이용을 희망하는 농가가 재배할 초종별로 관할 농·축·낙협에 4월 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번에 신청받는 사료작물 종자는 올해 가을에 파종하는 종자로 목초 종자인 오차드그라스, 톨페스큐, 켄터키블루그라스, 티모시 사료작물 종자인 이탈리안라이그라스, 연맥, 호밀, 청보리 등이다.

사료작물 종자 신청시에는 본인의 작부체계, 토질, 수확기 등을 감안, 재배여건에 적합한 초종을 선택해야 하며 원활한 물량확보 및 공급지연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기한 내 신청해야 한다.

가을파종 사료작물 종자 공급시기는 8~10월경이며 논에 파종시 입모중 파종 또는 벼 수확후 시비 및 경운을 완료하고 파종 적기가 되면 즉시 파종해야 다수확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전북도는 올해 사료작물 종자 2,400톤을 농가에 공급 예정이다.

최근 국제 곡물가격 상승으로 배합사료의 가격이 인상으로 조사료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가을파종 사료작물 종자신청에 경종·축산농가의 관심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전라북도는 2021년 조사료 생산·이용 확대를 위해 목초 및 사료 작물 종자 구입비를 전년 대비 10% 증가한 24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사료작물 종자구입 확정시에는 종자 구입비의 30~50%를 보조받게 된다.

정훈 기자  finelimite@naver.com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