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완주군
완주군, LPG 화물차 신차구입 지원LPG 화물차 신차 교체시 400만원 지원, 오는 3월 12일까지 접수

완주군이 생계형 노후경유차 운행으로 인한 대기오염 해결을 위해 ‘LPG 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22일 완주군은 관내에 등록된 경유차를 폐차하고 1톤 LPG 화물차를 신차로 구매하는 개인 또는 기관에게 400만원을 총 40대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지원대상은 보조금 지원대상자 선정 이전 2개월 이내에 폐차말소 또는 신차로 구매 등록한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해 구매 시기 차이로 인한 불이익을 최소화하는 등 적극 사업신청을 유도할 방침이다.

특히 조기폐차 지원사업과 중복지원이 가능해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를 교체할 경우 LPG차 신차구입 지원 보조금 400만원과 함께 조기폐차 보조금도 최대 300만원까지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어 노후화물차 교체시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선정방법은 조기폐차 기준을 충족하는 경유차를 폐차한 경우 최우선으로 선정하고, 차량연식이 오래된 순으로 선정된다.

신청은 오는 3월 12일까지 읍면사무소와 군청 환경과를 통해 접수하며 자세한 사업안내는 군청 홈페이지(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동빈 환경과장은 “노후된 화물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바꿈으로서 대기환경 개선을 도모하는 이번 사업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종채 기자  haram7895@daum.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