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무주군
무주군,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 받았다’민원눈높이에 맞추는 친절행정 구현한 지자체 입증
   
▲ 무주군청
무주군이 새해부터 민원 눈높이에 맞추는 친절한 기관임을 입증하는 쾌거를 이뤘다.

무주군은 전국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합동으로 실시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기초지자체 중 상위 10%에 올라 군 단위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민원서비스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민원인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이번 결과는 중앙행정기관 ? 시도교육청 ? 광역지자체 ? 기초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한 평가 결과다.

평가 방식은 2019. 10. 1. ~ 2020년 8. 31. 기간 동안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처리, 민원만족도 5개 항목을 점수화 해 순위를 매겼다.

평가 항목 가운데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등 3개 항목이 타 군 단위 지자체들 보다 월등하게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민선 7기를 맞은 황인홍 군수가 취임 직후부터 강조한 친절행정을 통한 군민 감동 민원서비스를 전 직원들로부터 이끌어 내고 함께 공유해 이뤄낸 값진 결과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군민들과 가장 밀접하게 느낄 수 있는 민원행정 서비스 분야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아 매우 기쁘다”며 “이번 평가를 통해 앞으로도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추어 더욱 친절하고 소통하는 민원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충근 기자  kcg1234@jbjnews.com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충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