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익산시
익산시, 귀농귀촌교육 심화과정 수료식 개최기초영농기술교육생 60명 심화과정 수료식 마쳐
   
▲ 익산시청
익산시는 20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귀농귀촌교육 심화과정에 입문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생 60명에 대한 심화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상, 하반기 두 번에 걸쳐 신규농업인 교육생 125명을 모집했으며 귀농·귀촌을 통해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교육생들에게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돕기 위해 5월 8일에서 7월 17일까지 상반기 교육 기본과정을, 8월 11일에서 11월 20일까지 하반기 심화 과정을 각 14회씩 총 28회에 걸쳐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네이버 밴드 등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과 방역수칙을 준수한 대면 교육을 병행해 방역에 빈틈없는 교육 진행으로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과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수료증을 품에 안은 한 교육생은 “귀농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기 쉽지 않았는데 체계적인 이론교육과 실제 농장에서의 벤치마킹을 통해 내 손으로 직접 체험해보고 기술정보를 습득하는 기회가 주어져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올해 귀농귀촌교육은 기본, 심화과정 모두 매회 평균 95%가 넘는 만족도를 보였으며 교육 결과를 바탕으로 더욱 체계적이고 알찬 내용으로 구성해 2021년도 교육을 준비해나갈 예정이다.

박승옥 기자  seungok3458@hanmail.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승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