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완주군
완주군 의회, 행정사무감사 돌입11월 18일부터 11월 26일까지 9일간 행정사무감사특별위 주관 실시
▲ 완주군 의회, 행정사무감사 돌입

완주군의회가 18일부터 오는 26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행정사무감사에 돌입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군정업무 전반에 대한 실태 파악을 통해 사업의 합법성, 합목적성, 적합성 등을 면밀하게 검토해 불합리한 문제에 대한 제도 개선과 올바른 정책 방향 제시로 군민의 복리증진과 군정 발전을 도모하는 데 그 목적을 두었다.

특히 완주군의회는 행정사무감사 실시에 앞서 철저한 검증을 위해 각 상임위별 현안사업 추진상황과 대책 등을 논의하는 현장방문을 실시했고 전체의원을 대상으로 지역현안과 중요 쟁점사항에 대한 전략적인 접근과 행감기법에 대한 의정연수를 개최하는 등 감사를 준비해 왔다.

행감 첫날인 11월 18일 오전에는 군정전반에 대한 완주군수의 질의응답과 기획감사실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실시됐다.

기획감사실에 대한 주요 지적사항 및주문사항은 “공무원 공직기강 확립” 및 “적극행정 주문”, “청렴군민감사관 제도개선”, “완주형 뉴딜사업 발굴 노력” 등이 이어졌다.

행정감사특별위원회 유의식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 일정동안 동료 의원 및 관계 공무원에게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한다”며 “군정을 추진하면서 그동안의 성과를 군민에게 알리고 잘못됐거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반성하며 앞으로의 발전 방안에 대해 의회와 집행부가 같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채 기자  haram7895@daum.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