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부안군
부안군, 귀농인 대상 농기계 사용 교육 실시∼ 1:1 맞춤형 교육으로 농기계 운전도 척척 ∼
   
▲ 부안군, 귀농인 대상 농기계 사용 교육 실시

부안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동부권 농기계 임대사업소에서 농기계임대팀 자체강사를 활용해 부안으로 귀농한 귀농인 50명을 대상으로 소형 농기계 사용교육을 실시했다.

귀농인과 여성농업인은 농기계를 접할 기회가 적고 또 농기계를 사용한다고 해도 농기계 조작 미숙으로 두려움을 가지고 있어, 농기계로 인한 물적 인적 피해를 입을 수 있어 농기계 안전 및 실습 교육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이번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

이날 주요 교육은 농기계 임대사업소에서 임대해 사용할 수 있는 소형굴삭기 주행 및 운전조작, 관리기를 이용한 중경제초, 골타기, 두둑 만들기, 비닐피복 요령과 경운기를 활용한 땅속작물 수확기 등 귀농인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농기계로 교관과 교육생이 1:1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부안에 귀농한 귀농인이나 여성농업인이 영농 현장에서 농기계를 안전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교육 받기를 원하면 언제든지 현장교육이 가능하다”고 말했으며 또한 농기계 임대사업소의 농기계를 적극 활용해 농가 경영비 절감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였고 교육생들도 지속적으로 교육을 추진해주기를 바라고 있다.

이동영 기자  samnamilbo@daum.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동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