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JB문화공간 ‘대중음악평론가 임진모와 함께한 한국대중음악사’한국 대중음악의 시작과 현재까지 모든 것을 말하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 후원으로 운영하고 있는 JB문화공간은 14일 대중음악평론가 임진모가 진행하는 ‘한국대중음악사’ 강의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임진모 강사는 한국의 대중가요를 ‘트로트’와 ‘스텐더드 팝’, ‘포크’와 ‘로큰롤’ 등 시대와 장르별로 구분하고 각 장르별 특징과 대표 아티스트를 소개했다. 

 한국대중음악사의 굵직한 결정적인 순간과 시대를 관통해 대중에게 사랑받았던 가수와 밴드들이 그의 해박한 지식을 담은 입담과 직접 부르는 노래를 통해 청중에게 생동감 있게 전달됐다.

 JB문화공간 성제환 대표는“‘한걸음 더 깊이 있는 문화예술’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회원제 아카데미 JB문화살롱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해 도민들에게 보다 깊은 문화예술 강의를 제공할 것”이라며“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우리이웃에게 작은 안식처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JB문화공간의 한국대중음악사 강연을 함께한 임진모 강사는 경향신문·내외경제 기자생활을 거쳐 음악평론가, 팝칼럼니스트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KBS 배철수의 음악캠프와 TBS 교통방송 '임진모의 마이웨이'등을 진행해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

박형권 기자  phk577@empas.com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