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완주군
완주군의회, 제255회 임시회 마무리완주 방문의해, 농민 수당, 청소년 수당 관련 5분 발언
   
▲ 완주군의회, 제255회 임시회 마무리

완주군의회는 15일 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55회 임시회 제2차 본의회를 끝으로 10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폐회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로 내려갔지만 방역은 기존과 같이 철저히 진행과 함께 집행부 공무원이 참석하는 임시회를 열었다.

이번 임시회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소완섭 의원, 부위원장은 이인숙 의원이 선출되고 행정사무감사특별회 위원장에 유의식 의원, 부위원장으로는 임귀현 의원이 선출 됐다.

본회의 시작전 5분 자유발언으로 윤수봉 의원의 2021-2022년 완주 방문의 해 관련, 서남용 의원의 농업분야 농민수당 월 10만원 지급 관련, 정종윤 의원의 청소년 수당 지급에 대해 발언했다.

지난 6일부터 개회된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 7건, 완주군 집행부 제출 조례안 5건, 동의안 27건 총39건을 심의·의결했다.

의원발의 조례안으로는 완주군 보건소 등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완주군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완주군 환경 친화적 자동차 보급 촉진 및 이용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 완주군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조례안 완주군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안 완주군의회 의원 소송비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 완주군 환경기초시설 등 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해 보건, 복지, 경제,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쳤다.

김재천 의장은 집행부에 “2021년 예산 심의와 관련해, 코로나19등 영향으로 재정여건의 불확실성이 커졌지만, 코로나19 이후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선택과 집중을 통한 재정운용과 군민 체감도가 높은 사업을 우선 발굴해 재정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예산안 제출”을 요구하고 “완주군 의회가 일하는 의회, 든든한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며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김종채 기자  haram7895@daum.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