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전 국민 집콕 극복 프로젝트, 꽃과 함께하는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농식품부,‘내 생활 속의 꽃’주제로 사진과 이야기 공모전 개최
   
▲ ‘내 생활 속의 꽃(In my liflower)’공모전 포스터
농림축산식품부는 꽃 생활화 확산을 위해 꽃과 관련한 사진과 이야기 공모전을 추진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로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등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만큼, 꽃이나 식물을 통해 코로나 우울을 극복하거나 일상 속에서 꽃을 접하는 생활 속 꽃 소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내 생활 속의 꽃’이라는 주제로 9월 15일부터 10월 30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실시한다.

공모 참여는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참여자는 직접 구매해 집안에 장식해둔 꽃이나 키우고 있는 반려식물 등 사진과 함께 관련된 이야기를 제출하면 된다.

농식품부는 참여작품 중 1, 2차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3점 등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농식품부 원예경영과장은 “지난 2월부터 정부부처, 지자체 등 공공부문을 시작으로 기업 등 민간부문까지 화훼소비 활성화에 동참 중으로 일반 가정에까지 꽃 소비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밝히며 “이번 공모전이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이 집안에 있는 꽃이나 식물을 보면서 치유받고 꽃 생활화에 대한 관심을 더욱 유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북제일신문  webmaster@jbjnews.com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북제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