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김제시
김제시보건소 청소년과 금연을 선택하다#담배는_노답 #나는_노담
   
▲ 김제시청
김제시 보건소는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자존의식 향상과 건강행태 개선을 위한 청소년 흡연 예방교육을 실시 중이다.

지난 8월 김제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이번 9월 15일 6회차 김제만경여자중학교 학생들과 함께한 청소년 흡연예방 교육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공감과 소통의 시간 이었다.

청소년들의 눈높이에에 맞춰 진행된 이날 교육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흡연자의 질병발생 폐해와 만성질환과의 연관성에 대한 이해, 코로나19로 더 위험해진 흡연의 심각성, 중독된 삶에서의 변화를 모색하는 선택의 의미, 질병예방과 건강 그리고 나를 소중히 여기는 옳은 것에 집중하는 삶 이라는 내용으로 학생들과 즐거운 시간을 함께 했다.

그동안 국가 금연정책에 따른 성인 흡연율은 점차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나, 중·고등학생의 흡연율은 증가하고 있고 더욱 심각한 것은 흡연 시작 연령이 낮아지고 있다는 점이다.

청소년 시기의 흡연은 아직 신체적 성장과 발달이 완성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질병발생 확률이 높고 성인기의 질병 발생에 큰 영향을 미치며 흡연으로 인한 수명 단축 피해는 크다.

또한 니코틴 의존도는 강한 중독과 습관의 문제를 발생 시킨다.

청소년 시기는 다른 어떤 시기보다 심리적 갈등과 긴장이 큰 시기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에게 단순한 정보제공이나 지식전달에 그치지 않고 변화를 모색하는 선택, 소중한 나를 위한 ‘금연’과 함께 ‘행복’을 주저없이 선택하는 동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박춘래 기자  springhc5707@hanmail.net

<저작권자 © 전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춘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